Home / Audioquest / FAQs  
 
FAQs

신품 케이블을 구매하였으나 케이블 단자(바나나 플러그, 스페이드 플러그)가 검게 변해 있습니다. 문제가 있는 제품이 아닌가요?



성능에는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케이블 단자가 검게 변색되는 것은 은도금된 단자 표면이 산화되었기 때문인데 은도금 표면과 산화막간에는 전위차가 존재하지 않아 전송 손실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동이 산화되면 전위차가 존재하여 전송 손실이 발생되는 경우와는 다름) AQ 케이블의 은도금 단자는 공기 중에 노출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표면이 산화되어 변색됩니다.


나의 시스템에는 어떤 케이블이 적합한가요?




어느 시스템에 대해서도 정확히 적합한 케이블은 없습니다. 어느 시스템이든 최고의 성능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소리의 왜곡이 최대한 줄어들도록 하는 것입니다. 더 좋은 케이블이 소리의 왜곡을 줄일 수는 있지만 전송되는 신호를 향상시키진 않습니다. 즉 좋은 CD 플레이어(또는 프리앰프, 파워앰프, 튜너, 테이프 데크등)가 소리의 왜곡을 줄이는 것과 같습니다. 따라서 당신의 시스템에 가장 적합한 케이블은 당신이 지불 가능한 한도 내에서 구매한 케이블이 최고의 케이블입니다. 기억하세요, 좋은게 좋은겁니다.


스피커 케이블이나 인터커넥트 중 어느 것이 나의 시스템의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칠까요?


두 개 다 똑같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최고의 스피커 케이블과 가장 저렴한 인터커넥트 케이블을 사용하는 경우와 저렴한 스피커 케이블과 최고의 인터커넥트 케이블을 사용한 경우 최종 결과는 거의 동일합니다.


내 스피커는 바이-와이어링이 가능한데 바이-와이어링을 해야 하나요?





당연히 바이-와이어링을 해야 됩니다. 바이-와이어링은 소리의 왜곡을 상당히 줄일 수 있고 더 나은 사운드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풀레인지 케이블(각 단말 부분에 간단하게 +, - 각각 하나)은 모든 주파수가 전체 케이블을 통해 전달됩니다. 저역 주파수는 중음과 고음보다 훨씬 많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왜곡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3 way 스피커에서 바이-와이어링을 했을 저역신호는 스피커의 중고음 단자에서 높은 임피던스를 대하게 되어 중고역 신호만이 케이블을 통해 전송됩니다. 유해한 저역의 에너지가 중고음 케이블에 더 이상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중음과 고음은 더 개방적이고 섬세한 소리가 됩니다. 모든 주파수가 저음 케이블을 따라 전송된다 해도 중음과 고음은 저음 주파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에너지가 없습니다.


2개의 케이블을 써야 될까요? BI-WIRE 케이블을 써야 될까요?



스피커가 2 way 또는 3 way 디자인인가에 따라 다릅니다. 만약 2 way 스피커를 사용한다면 아래의 질문 “하이 크로스오버 또는 로우 크로스오버 … 어느 것이 필요합니까?”에서 확인하십시오. 만약 3 way 스피커를 사용한다면 가장 좋은 결과는 두 개의 케이블을 사용하십시오. 이유가 궁금 하시면 아래의 3 way 스피커 질문의 답변을 확인하십시오.


AudioQuest는 "하이 크로스오버” 또는 “로우 크로스오버"에 싱글 바이-와이어 케이블을 제공합니다. 차이점과 어느 것이 필요합니까?







"하이 크로스오버” 또는 “로우 크로스오버"의 선택은 스피커에 의해 결정됩니다. 2 way 디자인일 경우(고음 입력은 트위터, 저음 입력은 미드/베이스 드라이버를 구동), 크로스오버 포인트는 고음과 미드레인지 사이이기 때문에 "싱글 바이-와이어 하이 크로스오버” 또는 “SBW High"가 필요합니다. 앰프로부터 트위터로는 낮은 전류가 전송되기 때문에 2심(또는 케이블에 따라 4심 도체)으로도 충분합니다. 그러나 베이스에는 많은 전류가 전송되어야 하기 때문에 많은 도체가 필요합니다. 3 way 스피커인 경우 저음은 저음 입력 자체이며, 미드 레인지는 고음 입력의 일부입니다. 크로스오버 포인트는 미드레인지와 저음 사이이기 때문에 "SBW LOW"를 사용해야 합니다. AudioQuest는 고음 입력에 적절한 신호 경로를 제공하기 위해 도체를 많이 사용합니다. – 실제로 AudioQuest는 단순히 각각의 입력에 동일한 금속 양을 사용하여 케이블을 나눕니다. "하이브리드" 케이블에서는 중고음에서 고품질 도체를 사용한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Audioquest 케이블에 Break-In 기간을 필요합니까?











네. 모든 케이블은 Break-In 기간이 필요합니다. 스피커에 부속으로 제공되는 소위 저급한 케이블에서도그렇습니다. Break-in 이란 잘못된 명칭이고 실제 일어나는 것은 절연체가 "formed" 되고 있다는 점이다. 이 "forming"은 신호가 흐를 때 도체에서 에너지가 유전체로 흡수되어 발생합니다. 모든 케이블은 + 도체와 - 도체를 분리하는 유전체가 필요합니다. 유전체는 도체와 직접 접촉하기 때문에 전류의 흐름에 따라 도체와 접촉하여 도체에서 에너지를 흡수합니다. 유전체가 한번 흡수한 에너지는 유전체 품질에 따라 어떻게 될까요? PVC는 순식간에 에너지를 다시 도체로 방출함으로써 신호에 "번짐"이 생깁니다. 반대로 FEP (불소수지)은 처음에 훨씬 적은 에너지를 흡수하면서 대부분의 에너지를 열로 전환하고 남아있는 에너지는 즉각 도체로 다시 보냅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신호에 훨씬 적은 피해를 주고 FEP (불소수지)으로 절연된 케이블을 사용하면 보다 유전율이 낮은 절연체를 이용하는 동일한 케이블 보다 소리가 월등합니다. 흡수된 에너지는 유전체의 분자를 랜덤한 순서에서 균일한 순서로 재배열 합니다. 분자가 완전히 재배열되면 케이블은 "Broke in"으로 됩니다. 유전체는 도체로부터 더 적은 에너지를 흡수하고 피해를 줄이고 성능을 개선합니다. 케이블이 "Broken-in"을 유지할수 있도록 항상 케이블에 신호가 있어야 합니다. 시스템을 하루 24시간 내내 켜 놓은 것은 실용적이진 않지만 최소한 구성 요소는 켜 있어야 됩니다. 음악이 재생되지 않을 경우(케이블에 신호 흐름이 없음)에도 전위가 존재하며 케이블은 최고의 성능을 낼 준비가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만약 케이블에 신호가(기기의 전원이 꺼져있고 케이블이 연결이 안되어 있을 때) 없다면 분자는 다시 랜덤한 순서로 재배열 합니다. 즉 케이블은 새 것처럼 됩니다.


왼쪽 스피커 케이블과 오른쪽 스피커 케이블의 길이는 같아야 됩니까?


네. 짧은 케이블(한 케이블이 약 25% 이상 길때)과 연결되있으면 비교적 좋은 소리가 나지만 긴 케이블과 연결되어 있으면 펀치력 있고 다이내믹한 소리가 부족합니다. 또한 영상과 음장감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홈 시어터 시스템의 좌우 채널 케이블과 센터 채널과 연결된 스피커 케이블은 같은 케이블 모델을 사용해야합니까?



최소한 좌우 스피커와 센터 스피커는 좋은 케이블을 사용해야합니다. 영화에서 중요한 정보의 대부분은 센터 스피커로부터 직접 오기 때문에 센터 채널 스피커와 케이블은 왼쪽과 오른쪽 채널보다 더 중요합니다. 센터 스피커는 하나의 케이블을 필요로 하고 좌우 채널은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좌우 스피커보다 짧은 케이블을 사용하셔도 성능에는 문제 없습니다. 하지만 좋은 센터 채널 케이블을 사용하시면 성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COAX" 디지털 케이블이 디지털 신호를 전송할 때 TOSLINK 옵티컬 케이블보다 더 뛰어 납니까?



어떤 케이블이 컴포넌트에 연결되었는가에 따라 다릅니다. 어떤 컴포넌트는 S/PDIF coax 케이블보다 Toslink 케이블이 더 좋은 성능을 보입니다. 정확한 차이점을 확인하려면 동일한 케이블을 사용해 봐야 됩니다. (VSD 1 vs. OptiLink 1, VSD Pro vs. OptiLink 4) 직접 확인해 보십시오. 이 방법만이 당신에게 가장 잘 맞는 케이블을 찾을수 있을 겁니다.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