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Clearaudio / TT5

TT5 Tonearm






왜 탄젠셜 톤암인가?

기존의 피벗 톤암에서 암은 레코드 그루브를 따라 트래킹하는 바늘에 의해 레코드 표면을 가로 질러 '드래그' 합니다. Clearaudio의 탄젠셜 톤암에서도 유사한 모션이 일어나지만 암은 접선 방향에 평행하게(tangentially) 움직입니다. 2개의 리니어 베어링과 정밀 롤러로 움직이는 대차(carriage)가 광을 낸 유리 가이드 레일을 따라 이동합니다.

따라서 카트리지는 레코드 그루브를 만들 때의 컷팅 헤드와 동일한 경로를 따라 레코드 그루브에 평행하게 유지되므로 측면 트래킹 에러가 없어집니다. 그리고 레코드 그루브, 바늘, 캔틸레버, 톤암이 완벽하게 정렬되어 있기 때문에 side force가 생성되지 않으므로 안티 스케이트 보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tracking force나 azimuth를 쉽게 미세 조정할 수 있어서 카트리지와 바늘이 항상 레코드 그루브 안의 음악 정보를 읽어 내는 완벽한 위치에 있게 할 수 있습니다.
중량
560g (알루미늄 암 베이스 제외)
틸트 각
W200 x H150 x D140(mm)

재질/색상
알루미늄 / 실버, 블랙

저렴한 솔루션

TT5는 Clearaudio 비닐 애호가들께 탄젠셜 톤암을 더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하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TT5의 놀랍고도 뛰어난 가치는 '빅 브라더'인 TT2와 TT3의 특징 중 한 두 가지만 줄어든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TT5는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을 채택하였으나 Clearaudio는 레코드를 로딩할 때 대형 암의 편의성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 선택 사양인 TT5 스윙 베이스를 준비하였습니다.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레코드를 교체할 때 전체 암 어셈블리를 스윙 아웃합니다.

리뷰 잡지인 "Audio"에 2015년 아날로그 하이라이트에 TT5가 선정되었습니다. Clearaudio는 앞으로도 오랫동안 계속 추천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기본 구조
탄젠셜 트래킹
공진 최적화 섀시
드라이브
완전 기계식
초고정밀 베어링
폴리시드 글라스 튜브
 
오디오 케이블
Clearaudio Sixstream Super Wire(1.1m)
MPC Cinch
총 중량
560g (알루미늄 암 베이스 제외)
알루미늄 암 베이스 : 60g
 
크기
W200 x H150 x D140(mm)